비트코인 ETF는 마침내 2024년에 미국에 출시될 예정이며, 모든 공소사실에 따르면 첫 번째 ETF는 1월 중순에서 하순 중으로 시장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러나 비트코인 ETF를 둘러싼 오랜 문제가 해결되면 언제 어떻게 정확히 작동하는지에 대한 것이 현재로서는 SEC가 말이 안 되는 과정을 주장하고 있으며 결국 개인 투자자들이 추가된 복잡성에 대해 비용을 지불하게 될 것입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기관은 ETF 발행자가 비트코인을 현물 상환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고 대신 현금으로 이러한 거래를 수행하기를 원합니다.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해하려면 먼저 ETF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아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의 ETF는 다양한 회사에서 바스켓 주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발행자는 ETF의 주가가 기초 주식의 가치를 반영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소매가가 깊은 파트너(시장 제조업체)에 의존한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이것은 시장 제조업체가 주식 바스켓을 가지고 나타나 ETF의 신주로 상환하고 이익을 보고 판매할 수 있는 차익거래 시스템을 통해 발생합니다.
또는 반대로 중재자가 ETF의 주식을 가지고 나타나 그 대가로 기초 증권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두 경우 모두 거래로 인해 ETF 주식의 가격이 기초 자산과 더 밀접하게 정렬됩니다. ETF를 저렴하고 널리 인기 있게 만든 영리한 시스템입니다.
안타깝게도, SEC는 비트코인 ETF와 관련하여 시장조성자들이 기초자산을 신주로 교환하거나 그 반대의 경우에도 현금으로 거래하는 것이 "현물"이 아니라 현금으로 거래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는 또한 ETF의 주가가 기초자산(이 경우 비트코인)을 면밀히 추적하는 것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지만, 또한 더 비쌀 것입니다.
이는 지난주 부정확한 보고서에 따라 그레이스케일이 블룸버그 인텔리전스에 부드럽게 지적했듯이 세금 영향 때문이 아니라 ETF 발행자들이 비트코인을 현금으로 교환하고 그 반대의 경우에도 돈을 써야 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당사자들이 비트코인으로 거래하도록 하는 것이 더 간단하겠지만, 여기 있습니다.
어쨌든 추가 거래 비용을 지불하는 것은 개인 투자자들일 것입니다.
이는 특히 현물 거래가 다른 ETF의 일반적인 개념이기 때문에 SEC의 이상한 결정입니다.
실제로 2014년 당시 새로운 개념인 금 ETF를 승인했을 때 SEC는 ETF 발행자와 파트너들이 금괴와 관련된 현물 거래를 어떻게 할 것인지 설명하는 설명 편지를 발행했습니다.
이는 분명히 금 ETF 발행자가 환매가 있을 때마다 새로운 바를 사고 팔도록 요구하는 것보다 저렴하고 효율적입니다. 그렇다면 비트코인도 똑같이 하거나 최소한 현금과 현물 상환을 모두 허용하지 않는 것은 어떨까요?
보도에 따르면 그것이 정확하게 개략적인 플라이 바이 나이트 회사가 아닌 피델리티와 블랙록 모두에게 요구하는 것입니다.
가장 자선적인 설명은 SEC가 비트코인을 궁지에 몰릴 수 있는 새로운 자산으로 보고 있으며, 이 기관은 시장 제조업체와 ETF 발행업체가 스스로 거래하는 형태로 장난을 칠 기회를 최소화하기를 원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조작이 발생할 가능성은 거의 없어 보이는데, 연방 항소 법원이 SEC가 비트코인 ETF 차단을 애초에 중단하도록 강요했을 때 이 주장을 기각했다는 것을 상기시킵니다.
또한 DC 내부자의 말에 따르면, "젠슬러 위원장은 지는 것을 싫어한다"는 사실에 뿌리를 둔 SEC의 현물 상환 차단 움직임에 대한 또 다른 잠재적인 설명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법원에서의 패배로 발목이 잡힌 기관장이 비트코인 ETF를 허용할 가능성이 있지만, 그 조건으로 비트코인 ETF는 더 비싸지고 구매 매력이 떨어지게 될 것입니다.
자신의 최우선 과제가 작은 녀석을 돌보는 것이라고 주장하는 기관장에게는 이상한 입장입니다.
#비네트워크 #비코인 #비트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