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e Square 코인뉴스

🕧 비트코인이 절반으로 줄어들면 또 다른 BTC 가격 과대평가 사이클이 발생할까요? (Bee Network Square)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가 미국에 살아있기 때문에 시장 분석가들은 암호화폐 상승을 견인할 다음 잠재적 강세 이벤트를 찾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기다려온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이러한 금융상품 승인 결정에 따라 비트코인 ETF는 과대광고로 인한 시장의 장단점을 나타내는 실적과 기대치를 동시에 하회했습니다.

상위 3개 비트코인 ETF는 50억 달러(기존 GBTC 신탁에서 전환되어 상당한 유출이 있었던 그레이스케일의 220억 달러 펀드는 집계하지 않음)가 훨씬 넘는 자금 유입을 보이며, 이는 전통적인 온램프에 대한 상당한 고객 수요를 비트코인(BTC)으로 나타냈습니다.

승인일인 1월 10일 수요일까지 몇 주 동안 비트코인은 ~48,000달러로 최근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많은 분석가들과 거래자들은 이제 네트워크 검증자(일명 채굴자)에게 발행되는 새로운 비트코인의 비율이 인하될 때 다가오는 비트코인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것이 암호화폐 가격에 대한 유사한 촉매제가 될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적으로 촉발된 4년에 한 번 발생하는 사건들이 "가격이 매겨지는" 것인지에 대해서는 오랜 논쟁이 있습니다

비트코인 ETF의 마지막 주 승인은 다음 비트코인 과대 사이클에 대해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해 어느 정도 암시를 줄 수 있습니다.

11개의 비트코인 펀드의 신규 상장은 적어도 돌이켜보면 분명한 순간이었고, 비트코인은 이후 오늘날 42,250달러로 ~12% 하락했습니다.

비트코인 ETF가 수십억 달러의 신규 달러와 투자자를 끌어들일지 여부를 말하기는 아직 이르며, 이는 비트코인에 대한 실제 수요에 달려 있는 예측입니다.

참고: ETF 콘트라리안 베팅이 옳다는 것이 증명됨에 따라 비트코인 트레이더들은 $40,000에서 눈을 지지합니다

한편, 비트코인 반토막(때로는 반토막) 이야기는 공급 측면의 이야기입니다.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사용이 안정적이거나 증가한다고 가정할 때 시장에 진입하는 새로운 코인의 공급이 제한된 후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반토막 이야기는 비트코인이 지금까지 반토막 날 때마다 실제로 몇 달 동안 눈물을 흘렸다는 사실에 대한 사후적인 합리화입니다.

예를 들어, 2016년 네트워크의 두 번째 반토막(블록당 신규 코인 배출량이 25에서 12.5BTC로 감소) 후 6개월 후, 비트코인은 처음으로 1,000달러 문턱을 넘었습니다.

비트코인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2020년에도 비슷한 랠리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가격 인상이 일반적으로 행사에 앞서 증가하는 강세 심리와 언론 보도 외에 반토막 나는 것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는 것을 시사하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코인쉐어즈는 최근 "마이닝 리포트"에서 "해시레이트 성장의 정점은 반토막 나기 약 4개월 전에 종종 발생하는데, 이는 긍정적인 심리를 나타낼 수 있는 '비트코인 러시' 때문일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비트코인 공급 충격을 둘러싼 경제 논리가 다소 흔들린다는 점을 제외하고, 새로운 비트코인 공급이 실제로 다음 세기 정도 계속 증가할 것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그 시점에서 2,100만 비트코인이 모두 채굴될 것입니다.

사토시 나카모토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거래 수수료가 네트워크 보안 및 유효성 검사를 유지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커질 것으로 기대하며, 이러한 보상을 통해 채굴자들에게 보조금을 지급하도록 비트코인 네트워크를 설계했습니다.

코인셰어즈는 보고서에서 가격 예측을 제공하지 않는데, 이는 대신 비트코인 채굴이 반토막 난 후 경쟁력이 높아져 가장 효율적이지 못한 채굴자들을 퇴출시킬 가능성을 만듭니다.

비트코인이 지난 반토막 난 이후 90% 더 효율적이 되는 동안 해시레이트(네트워크 보안에 투입되는 컴퓨팅 전력의 양을 나타내는)와 비용 구조도 증가했습니다.

실제로 현재 비트코인 채굴 어려움은 2023년 컴퓨팅 파워가 100% 이상 뛰면서 역사적으로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인쉐어즈는 이를 '광산 퇴출'과 함께 반토막 난 후 하락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회사 측은 또 하드웨어와 전기료, 난이도, 특정 채굴자들이 네트워크에 얼마나 많은 채굴자들이 돈을 벌고 있는지를 결정하는 비용 구조가 복잡하다는 점을 감안할 때 '코인당 평균 생산 비용'은 반토막 난 후 38,000달러에 조금 못 미치는 수준에서 정상화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정확히 비트코인 가격 예측에서 의미하는 바는 무엇일까요?

다소 모순적이지만, 비트코인 가격이 40,000달러 이상을 유지한다면 실제로 채굴자 수익률을 낮출 수도 있습니다.

코인쉐어즈는 이러한 예측을 제시하지 않지만, 채굴자들이 비트코인의 최대 판매자인 경우가 많다는 점을 감안할 때 수익성 저하는 해당 그룹의 매도 압력을 발생시킬 수도 있습니다.

참고: 비트코인 채굴기 유출량이 절반으로 줄어들기 전에 6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반대하는 사람들이 많고, 반토막이 비트코인 가격의 또 다른 잠재적인 긍정적 촉매제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은 각자의 인센티브가 있다는 점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토막이 날 때 유일하게 거의 확실한 것은 과대광고의 또 다른 순간이라는 것입니다.

#비네트워크 #비코인 #암호화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