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e Square 코인뉴스

❗️ 블랙록, 예상 출시를 앞두고 비트코인 ETF 주요 변경 (Bee Network Square)

 

블랙록이 아이비트의 새로운 티커를 선택했습니다.

 

어제 SEC에 제출된 자산 관리자의 에스-1 신청서에 새로운 세부 사항이 수정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기에 상장지수펀드(ETF)가 현금 전용임을 보여줍니다.

이 펀드의 신주는 비트코인이 아닌 현금으로만 만들 수 있다는 뜻입니다.

지난주 SEC가 블랙록과 나스닥 경영진을 만난 뒤 발표한 몇 분 만에 이런 전환이 예고됐습니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분석가 에릭 발추나스는 화요일 ETF 웨비나에서 "SEC는 등록된 중개인들이 비트코인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고 그것은 허용되지 않기 때문에 현물에 충분히 만족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그들이 어떤 등록되지 않은 자회사도 비트코인을 만지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현금 창출은 그것을 해결합니다. 그것은 발행인이 기본적으로 비트코인을 만지고 다른 누구도 만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별것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블랙록의 경우 상황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고, SEC가 미국 최초의 비트코인 ETF를 승인함으로써 역사를 만들 것이라는 시장 분석가들의 예상이 사실일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아이셰어즈 비트코인 트러스트가 IBTC 티커 아래에서 거래될 것으로 한동안 보였기 때문입니다.

지난 10월 말 액티브 펀드와 프리런칭 펀드의 예탁결제원 신탁결제원(DTCC)이 유지하는 리스트에 등장했기 때문입니다.

사실, 이는 여전히 보관된 페이지 버전에서 볼 수 있습니다.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상품은 주식이 거래소에 상장된 투자 수단입니다.

ETP는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과 같은 기본 자산 또는 상품, 통화, 주식 및 채권과 같은 벤치마크의 성능을 추적합니다.

상장지수펀드(ETF)는 ETP 우산에 속하지만 한 가지 중요한 점에서 다릅니다.

현물 ETF는 이미 승인된 미래의 비트코인 ETF 중 어느 것도 할 수 없는 비트코인의 실시간 가격을 추적합니다.

증권거래위원회는 비트코인 ETF가 미국에서 거래될 수 있도록 하기에는 암호화폐 시장의 변동성과 조작 위험이 너무 크다고 단호하게 밝혔습니다.

그러나 SEC의 지난 지연 주기에는 회의와 규제 당국의 피드백이 수반되어 마침내 승인이 임박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증폭되었습니다.

승인될 경우 대부분의 시장 관측통은 많은 자본이 암호화폐로 유입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거래소에서 거래해야 하는 중요한 전제 조건은 청산 결제 회사에 티커를 등록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IBIT 티커는 현재 목록에 없습니다.

다소 혼란스럽게도, 아이비트는 발행사 디펜스 ETF가 데일리 숏 디지타이징 더 이코노미 ETF(Daily Short Digitizing the Economy ETF)에 한때 사용했던 것과 동일한 티커입니다.

이 ETF는 2022년 9월에 출시되어 1년 후에 폐쇄되었습니다.

하지만 IBTC가 블랙록의 새로운 비트코인 제품에 이상적인 티커가 아니었던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블룸버그의 분석가 발추나스는 블랙록이 이미 유럽에서 자사의 제품 중 하나에 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블랙록이 막판에 티커로 전환한 것이 전혀 놀랍지 않습니다.

$IBTC는 이미 유럽에서 국고 ETF에 사용하는 티커였기 때문에 내부적으로 매우 혼란스러웠습니다.

$IBIT는 청산된 디펜스 ETF를 통해 재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IBTC만큼 냉정하고 부머 친화적입니다.

그는 X(이전 트위터)에 "$IBIT는 청산된 디펜스 ETF를 통해 재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IBTC만큼 냉정하고 부머 친화적입니다."라고 썼습니다.

#비네트워크 #비코인 #암호화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