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ETF의 승인은 추가 파생상품의 문을 열고 분산금융에서 BTC의 역할을 강화할 수 있지만 장기적인 영향은 금융시장을 훨씬 넘어설 수 있습니다.
캐머런과 타일러 윙클보스가 2013년 윙클보스 비트코인 트러스트를 처음 출시하겠다고 신청한 지 10년 만에 마침내 미국에서 현물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가 출시됐습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는 1월 10일 몇몇 주요 자산운용사들로부터 9개의 ETF 신청을 승인받았습니다.
시장 분석가들은 2024년에 ETF에 약 100억 달러의 투자가 유입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역사적인 이번 결정은 비트코인이 합법적인 자산이라는 지위를 굳히고 잠재적인 레버리지 및 단기 비트코인 ETF를 포함한 다양한 파생 투자 상품의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그 외에도 이번 결정은 분산 금융(DeFi) 공간, 특히 담보 자산 내에서 비트코인의 역할을 잠재적으로 강화하여 암호화폐 산업과 전통적인 금융 시장을 더욱 통합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개발의 파급 효과는 금융 시장을 훨씬 뛰어 넘는 것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미국 규제 당국의 이번 끄덕임은 암호화폐와 그 기반이 되는 블록체인 기술을 초월한 변화를 상징하는 BTC의 광범위한 채택과 인정을 위한 획기적인 순간을 나타냅니다.
이와 같은 순간은 우리의 경제 시스템을 재구성하고 신뢰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아직 상상하지 못한 새로운 가능성의 세계를 열 수 있습니다.
예상대로 암호화폐 애호가들은 지난 며칠 동안 롤러코스터를 탔습니다.
비트코인 ETF 광풍 속에서 무언가를 놓쳤을 수 있는 사람들을 위해 이번 주 크립토 비즈는 또한 브레반 하워드와 해밀턴 레인 토큰화 자산, 리플의 바이백, 코어 사이언티픽의 초과 청약 주식 공모 및 그레이스케일의 펀드 리밸런스를 탐구합니다.
스팟 비트코인 ETF 거래량, 출시 몇 분 만에 16억 달러 돌파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는 개장 벨이 울린 지 불과 몇 분 만에 총 거래량 약 16억 달러로 1월 11일 공식적으로 거래가 시작되면서 괄목할 만한 출발을 보였습니다.
이 움직임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의 비트코인 1호 ETF 승인에 이은 것입니다.
거래 개시 기준 거래되는 BTC ETF 1위는 그레이스케일(GBTC), 블랙록(IBIT), 피델리티(FBTC), 아크(ARKB)였습니다.
리브레 프로토콜을 통해 자산을 토큰화하는 Brevan Howard, Hamilton Lane
브레반 하워드와 해밀턴 레인은 브레반 하워드의 WebN과 노무라의 레이저 디지털의 지원을 받는 다가오는 웹3 인프라 제공업체 리브레 프로토콜에서 자산을 토큰화하는 첫 번째 자산 관리자가 될 것입니다.
리브레는 2024년 1분기에 실시간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폴리곤 네트워크를 통해 자산 토큰화 및 스마트 계약을 제공하고 담보화된 대출 및 별도 관리 계정의 자동 리밸런싱을 지원합니다.
거시 경제 거래 전략에 중점을 두는 것으로 알려진 브레반 하워드의 경우 리브레는 비유동성 자산 포트폴리오의 토큰화를 허용하고 해밀턴 레인은 고정 수입 제품에 프로토콜을 사용할 것입니다.
리플랩스, 공개매수 지분 2억 8500만 달러 매입: 보고서
리플 랩스(Ripple Labs)는 초기 투자자와 직원들로부터 회사의 지분 2억 8,500만 달러를 다시 사들이기 위한 공개 입찰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 과정에서 5억 달러를 지출할 계획입니다.
예산에는 제한된 주식 단위를 보통주로 전환하는 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투자자들은 보유 주식의 6%만 매각할 수 있습니다.
이번 거래로 회사의 가치는 113억 달러에 이를 것입니다.
리플이 초기 투자자들에게 출구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바이백이 예상됩니다.
리플의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는 회사가 본사가 있는 미국에서 미국의 불확실한 규제 환경 때문에 곧 상장할 계획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레이스케일은 MATIC을 떨어뜨리고, 자금 재조정에 AVAX, XRP를 추가합니다
1월 5일 발표에 따르면 자산 관리자인 그레이스케일은 폴리곤과 같은 토큰을 제거하고 아발란치와 XRP를 추가하는 등 암호화폐 펀드 3개에 대한 가중치를 재조정했습니다.
새로운 할당은 그레이스케일의 분기별 검토의 일부이며 디지털 대형 캡 펀드(GDLC), 디파이 펀드 및 스마트 계약 플랫폼 엑스트라이더리움 펀드(GSCPxE 펀드)에 영향을 미칩니다.
비록 매틱은 GDLC의 새로운 구성에서 제외되었지만, GSCPxE 펀드 바스켓에 남아 있습니다.
그레이스케일의 디파이 펀드의 경우 변경 사항으로는 포트폴리오에서 커브 DAO(CRV) 토큰을 제거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비트코인 채굴업체 코어사이언티픽, 5500만 달러 지분 공모 완료
비트코인 채굴업체인 코어 사이언티픽이 지급능력으로 복귀하면서 5,500만 달러 규모의 주식금융 라운드를 마감했습니다.
1월 8일 발표에 따르면 5,500만 달러 규모의 주식 공모가 그 전 주에 만료되어 초과 청약되었습니다.
CEO 아담 설리번은 조달된 자금이 채무자 보유 자금의 전액 상환과 결합되어 회사가 1월 말까지 챕터 11 파산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포지셔닝한다고 말했습니다.
2023년 11월 회사의 최근 재무 공시에 따르면 코어 사이언티픽은 5억 5,900만 달러의 부채에 비해 23억 달러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어 18억 달러의 순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또한 파산 절차가 완료된 후 나스닥 증권 거래소에 다시 진입할 계획입니다.
#비네트워크 #비코인 #암호화폐